•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풀업/미용 생활의 여성화! (헤어편)

이유림
5367 22 6

몸도 마음도 여성화되기 위해선 생활의 변화, 관리와 실천이 필요해요.

여성분들은 가족이나 친구에게서 배우는것들이지만 우리는 사소한 정보도 전부 찾아봐야하죠.

저는 배울 곳이 마땅히 없어 혼자 찾아봤지만, 이제는 제가 가진 정보들을 언니들과 공유해볼까해요!

 

플할때만 업을 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한순간의 흥분감으로 여성화가 되기는 쉽지 않아요.

예쁘다는것은 천천히 오랜기간 관리를 통해 만들어지는것이고, 생활을 바꾸면 플에 대한 몰입도 더 잘 될 거에요!

또한 매일 루틴을 가져서 자기관리를 하면 여성성을 포용하고 정신적으로 자기긍정감에도 큰 도움이 되어요~!

씻고 나와서 손톱을 다듬고 머리를 빗고 피부관리를 할때면 저는 행복하다고 느껴요.

 

다른 사람에게 여성으로 인식되려면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요? 저는 머리카락이라고 생각해요. 사람은 얼굴을 가장 먼저 보기 마련인데 긴 머리카락은 제일 먼저, 아 저사람 여자구나 라고 생각하기 쉽게 만들어요. 또한 얼굴의 결점을 머리카락으로 가리고 장점을 드러낼 수 있기때문에 긴 머리는 꼭 필요해요.

현생때문에 머리를 기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가발 관리 팁도 설명해드릴게요~!

이 글 반응이 괜찮으면 이후에는 화장법이나 옷 고르는 법 손톱관리법 등등을 시각자료를 충분히 첨부해서 이해하기 쉽게 더 글을 써볼까해요!!

 

(1) 헤어스타일의 중요성

(2) 머리를 길러보자!

(3) 헤어 관리법

(4) 가발 관리법

 

이 순서대로 글을 써볼게요!

 

(1) 헤어스타일의 중요성

적당한 사진을 인터넷 기사에서 퍼왔어요.

좌상단의 사진과 나머지를 보면 얼굴형태가 조금 달라보이지 않나요?

첫번째 헤어스타일은 레이어드 긴머리 라고해요.

앞머리를 만들 수도, 만들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때 앞머리들과 옆머리로 광대와 턱 끝부분을 가릴 수 있어요.

얼굴 크기에도 차이를 주고, 호르몬을 하고 계시지 않다면 남아있을 남성적인 선들을 가리는데 도움이 되어요.

 

애초에, 짧은 머리로 여성스러움을 연출하기는 쉽지 않죠ㅠㅠ

 

어깨~가슴 사이에서 유지하면서 머리결을 관리하는게 가장 쉽게 여성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고, 시도할 수 있는 방법도 아주 다양해요!

 

(2) 머리를 길러보자!

머리를 기르기 위해서는 시간이 제일 중요해요. 언니들은 머리를 길러서 어떤걸 하고 싶은건가요? 다른 사람에게 잘 보이고 예쁜 모습을 원하기 때문이죠?

그렇기때문에 머리 자라는데에 대한 제품이나 민간요법들은 시도하지 않는걸 추천드려요.

 

투블럭에서, 어깨선까지 기르는데에 보통 1년(+-3개월) 정도 걸려요.

그 시간동안 정말 힘들어요...

 

첫번째, 머리 자체가 불편하다.

머리 자체가 불편할 수 있어요.

 

거지존이라는 말이 있죠~!

 

단발에서 어깨선 이후로 넘어가기의 사이 길이를 말하는데요. 완전히 짧은 길이에서 단발까지 가는데에도 거지존이 있어요.

 

뒷머리가 뒷목을 스칠때, 옆머리가 귀 밑쯤 내려왔을때, 앞머리가 눈을 덮을 때

많이 불편하고 보기에도 안 좋을 거에요.

 

이때는 이렇다 할 방법이 없어요. 견뎌야해요... 앞머리는 가르마를 타서 귀에 꽂거나(5대5 절대 하지마세요 예쁘기 쉽지 않아요) 아예 앞머리만 계속 자를 수 있지만 뒷머리 옆머리는 길러야하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어요.

 

묶을 수 있는 길이가 될 때까지 힘내서 지켜내봐요!!

 

좋은 방법 하나는 모자를 쓰는거에요. 주변에서도 머리를 기른다는 사실에 대한 관심이 덜어지고, 긴 머리를 모자안에 넣어버리면 편하게 일상을 보낼 수 있어요! 모자는 꼭 여러가지를 사서 자주 세탁해가며 돌려 쓰세요!

 

묶을 수 있는 길이가 되면 한 턱까지는 오는 길이일거에요.

이때부터는 생활에 불편은 크게 없어요. 머리 고무줄을 많이 사놓으세요. 끊어지고 없어지는 소모품이라서 저도 몇백개는 없어진거같아요.

 

여기서 내려묶는거랑 올려묶는거에서 오는 효과가 달라요.

머리를 묶으면, 뒤로 머리카락을 모아서 밴드로 감아 고정하잖아요?

이때 묶는 지점을 위로하는가 밑으로 하는가가 조금 갈려요.

2.png

 

위로 묶으면 동안으로 보이고 시원시원한 느낌, 아래로 묶으면 상대적으로 수수하고 차분한 느낌

원하는 느낌에 따라 묶으면 되는데, 현생에서 주변의 눈치를 보게 되잖아요? 이때 팁이 있어요.

 

위로 묶게 되면 상대적으로 화려한 스타일이다보니 매우 눈에 띄어요. 그래서 밑으로 묶는 편이 좀 더 나아요.

 

그리고, '맨 번'이라는 헤어 스타일이 있어요. 장발남 연예인들도 자주 하는 스타일인데, 이런 느낌은 꽤나 남성스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주위의 비난을 조금 가라앉힐 수 있어요. 물론 머리를 마음대로 기를 수 있다면 하실 필요는 전혀 없지만요! 맨번은 각자 검색 부탁드릴게요!

 

두번째, 주위에서 뭐라고 한다. 

 

한국에서 머리를 기른다는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에요. 여러가지로 주변에서 머리를 자르라는 압박이 들어오겠죠. 그렇지만 언니들 버티셔야해요. 아시겠지만 자신의 머리와 가발은 정말 큰 차이가 있어요. 모두 정말 화이팅이에요!!

 

그렇다면 주위에서 뭐라고할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언니들이 머리를 기르기 시작할 때, 누군가 싫은 소리를 한다면 그건 머리를 막 기르기 시작할 때 부터 턱 길이 까지 올때 정도일 거에요. 그때가 가장 심하고 이후에는 관리를 잘하면 지저분해보이지 않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줄어들게 될거에요.

 

그래서 그 동안은 앞서 말했듯이 모자를 쓰는게 도움이 되어요. 모자도 캡모자뿐이 아니라 벙거지모자 빵모자 등등 다양하게 시도해보시는게 여성화에 도움이 될거에요!

 

일단 턱정도의 길이에 진입하면 묶을 수 있기 때문에 최소한 지저분해 보이지는 않아요.ㅠㅠ

 

모두들 예쁜 머리 잘 기를 수 있기를 바랄게요!

 

(3) 헤어 관리법

 

사실 머리를 기르는 데에 대한 고민은 트랜스, 시디들의 고민이지만, 좋은 머릿결, 좋은 헤어 세팅은 많은 여자들이 고민하는 문제에요. 모두 가진 모발과 두피의 성질이 다르고, 얼굴 형태가 다르기때문에 어떻게 하세요! 라고 제가 언니들에게 말씀하기는 어려워요.

 

그렇지만 전반적인 팁과, 어떻게 정보를 찾아야할지, 에 대해서는 정보를 드릴 수가 있어요!

 

긴 머리는 여러가지 상황에 부딪히게 되는데, 하나씩 살펴봐요~!

 

먼저, 머릿결이 좋지 않거나 상해요.

섹스어필을 위해, 예쁜 모습을 위해 머리를 길렀는데 머릿결이 나쁘면 자기관리 안하는것 같고 너무 별로겠죠ㅠㅠ

머릿결은 사람마다 다르고 정말 많은 여자들이 고민하는데에도 명확한 해결이 없지만 보통 효과를 보는 방법이 있어요.

 

1. 머리를 자주 빗는다.

전반적으로 머리 전체를 빗을 때는 '물결빗', 앞머리나 머리 끝부분등 좁은 범위를 빗을 때는 '꼬리빗'을 사용하세요!

 

2. 샴푸 린스 외에 헤어 영양팩을 시도해본다.

머리에 바르는 아주 다양한 제품이 있어요! 린스는 당연히 쓰셔야하구, 여러가지 팩이나 트리트먼트들이 있는데 유명한것이 보통 좋을 확률이 높아요.

 

순서는 샴푸->'영양보급' '손상복원'이라는 키워드가 들어간 '트리트먼트' '헤어팩'등등 -> 린스(컨디셔너)

 

긴 머리는 영양이 끝까지 닿지 않아서 어느 순간 끝부분이 갈라지게 되어요 일단 갈라지면 방법이 없어서 잘라야하구 머릿결도 안 좋아보여요. 또, 염색이나 펌을 하면 손상때문에 푸석푸석해져요. 그럴 경우엔 트리트먼트 꼭 하셔야해요~!

 

헤어오일은 '지성' 두피라면 절대 절대 절대 쓰지 마세요...

 

3. 헤어샵에 간다.

헤어샵에서 해주는것도 그냥 엄청 비싼 트리트먼트를 장시간 팩해줘서 일시적으로 영양보급을 해주는거에요. 매일 케어를 잘해주면 샵에 비싼 돈 낼 일 없어요ㅠㅠ

 

두번째, 스타일링이 귀찮고 힘들어요

 

스타일링도 꽤 힘든 일이에요. 잘 보일 사람이 없는 날에는 그냥 다닌다지만 오늘 밤 어떤 사람을 꼬시고 싶은 언니들이 막 시도하려면 어렵겠죠? 평소에 조금씩 해두어야 중요한 날에도 잘 할 수 있을거에요.

 

전반적으로 어깨~가슴정도의 머리 스타일에는, 웨이브를 살짝 주는게 여성스럽고 예뻐요.

'여성 레이어드 컷'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앞머리에는 구르프로 만 다음에 드라이로 열가해주고 기다린다거나.

원기둥모양 빗을 써서 돌돌말면서 드라이한다거나 아예 펌을 하는 방법도 있어요.

펌을 해도 드라이는 항상 해야해요~!

 

이건 유튜브 영상을 하나 첨부할게요. 링크

링크같은 느낌으로 스타일링 해주시면 될거에요~!

 

예쁘게 찰랑거리고 웨이브진 여신같은 머리를 갖게 되었다면 향수도 뿌려보면 좋아요.

여성분이 지나갔는데 좋은 향이 확 난다거나 그런건 대부분 머리에 향수를 뿌리면 날 수 있어요.

두피가 아니라 머리카락에, 너무 많이는 말고 한 두번 뿌려주면 효과가 아주 좋아요!

 

(4)  가발 관리 팁

 

제가 가발을 엄청 써보지는 않아서 팁을 많이 드리긴 어렵지만, 제가 아는 만큼 적어볼게요.

언니들도 아시겠지만

 

가발은 사면 대부분 컷팅되어있지 않은 상태로 도착해요.

어떻게 컷팅할지 생각해두셔야해요. 미용실에서 컷팅해주는 경우도 있고 셀프로 무슨무슨컷 앞머리 커팅 이라고 유튜브에 검색해봐서 찾을 수도 있구요.

 

가발을 쓰고 관계를 가진다거나 많이 돌아다닌다거나하면 필연적으로 엉켜요...

이럴때는 해당 부분에 린스를 해주면서 살살살살 풀어주셔야해요.

 

가발을 평소 보관할때 가발 걸이를 꼭 쓰셔야해요. 모양이 굉장히 중요해요! 그리고 햇빛 받지 않게하고 세척을 해주시되 바로 꼼꼼하게 말려주세요.

 

이상 제가 아는 여성화에 있어서 머리카락 관리를 어떻게 해야하나에 대한 정보를 적어보았어요.

분명 다 아는 내용 이실거고, 허접한 지식이지만 이마저도 몰라서 전전긍긍했던 옛날의 제가 생각나서 적어봤어요.

 

잘 못된 정보나 궁금하신점은 댓글과 쪽지로 남겨주세요~!!

감사해요 언니들~ :3!!

신고공유스크랩
wiyi98님 포함 22명이 추천

댓글 6

댓글 쓰기
profile image
예전 주인님이 잡아 당기는 거 좋아한다며 포니 테일을 기르라고 해서 기른지 좀 됐어요. 지금은 취향을 제게 맞춰주는 다른 주인님들이 생겼지만 기르다보니 여성스러워서 계속 기르고 있어요. 지금 딱 단발에서 거지존으로 넘어가는 단계인데 천연 곱슬이라 그리 나쁘지 않은거 같아요. 얼른 가발없이 여자 여자 해졌으면 좋겠어요 🤭❤️️
09:56
22.10.24.

움짤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주간 조회수 인기글

주간 추천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