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풀업/미용 기본적인 피부관리를 위한 기초 화장품

돌쇠
1204 13 7

대충 구경해 보니끼 메이크업에 대한 정보는 있어도

기초화장품에 대한 정보가 없더군요 물론 메이크업 중요합니다 예쁘게 화장해야 맛있게 보이고 그래야

저 같은 러버입장에서는 따 먹는 재미가 생기니까요 ㅋㅋㅋㅋ 그렇지만 메이크업을 아무리 잘 해도 피부 생태나 컨디션이 나쁘면 아무리 잘한 메이크업이라고 해도 잘 안 먹습니다. 그러니 평소에 관리를 위해서 기초 화장품이나 기초적인 관리법을 적어 보겠습니다

 

물론 저보다 시씨가 더 잘알겠기만 이제 시씨가 되어 암컷으로 살겠다! 라고 결심한 아이들을 위한 글 이 정도로 생각 해 주시면 좋겠네요

 

 

일단 기초 화장품 종류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기초화장품은 피부 세안과 세안을 통해 손실 된 유수분을 보충 해 주고 더 나아가 미백, 주름개선, 영양공급 등등 부가적인 효과를 추구하는 제품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가장 먼저 세안단계부터 알아보조.

 

세안은 가장 중요합니다. 화장을 지우고 더불어 밖에서 활동하면서 묻은 각종 오염물을 제거하는 단계로 이 단계를확실히 해야 피부가 건강해 집니다. 

 

세안제로는 클렌징오일, 클린징밀크, 클렌징워터, 클렌징티슈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오일, 밀크, 워터, 티슈는 물 세안 전에 색조화장을 지우는 제품들입니다. 더불어 블랙헤드를 제거하기 위한 제품들이기도 합니다만... 클렌징 티슈는 오로지 색조화장만을 제거하기 위한 제품으로 피부에 정말 더럽게 안 좋은 관계로 여행등 제품을 다 챙기기 힘들 경우에만 사용 하도록 합니다. 더불어 오일, 밀크, 워터, 티슈는 자외선 차단제를 제거 하는 용도로 사용되니, 물세안전에 꼭 이 제품들로 자외선 차단제를 씻어 내고 폼클렌징으로 물세안을 합니다. 

 

각 제품을 정확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먼저 클렌징 워터 계열 제품은 화장솜에 묻혀서 닦아 내는 방법으로 사용합니다. 클렌징 제품 중에서 클렌징 워터가 가장 순하지만 더불어 세정력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부가적인 효과는 기대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가장 순하기에 피부건강이 안 좋다면 블랙헤드 제거 효과를 기대 못해도 클렌징 워터 제품을 추천합니다.

 

클렌징 오일, 밀크는 블랙헤드 제거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는 제품들로 차이점은 오일은 말 그대로 기름으로 화장품을 녺여 씻어 내는 제품으로 세정력은 매우 좋으나 지성피부시면 사용 안 하는 걸 추천합니다. 

클렌징 밀크는 오일과 워터 제품 장점만을 썩어 만들었다 라는 느낌으로 지성이나 민감성 피부를 타고 나셨다면 추천합니다. 

 

사용법은 씻기전에 손을 비누로 깨끗히 씻으신 다음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하고 나서 손에 제품을 짜서 마른 얼굴에 살살 문질러 색조화장이나 자외선차단제를 세안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물로 헹구신 다음에 다음 클렌징 제품인

폼클렌징을 사용하는 겁니다. 

 

폼클렌징은 미세먼지와 얼굴에서 난 유분을 제거하는 용도이지만 이중세안으로서 용도는 1차 세안제인 클렌징오일, 밀크, 워터에 잔여물을 제거하는 용도이자, 남은 미세먼지나 각질을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폼클렌징 제품은 약산성 폼클렌징을 찾아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약산성 폼클렌징이 그나마 피부에 자극이 덜한 제품이니, 꼭 약산성 폼클렌징을 찾아 구매합니다.

 

여기까지가 세안제로서 가능하면 이중세안을 추천합니다.

 

다음으로 기초화장품 편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순서는 보통 닦토용 토너, 1차적인 수분공급용인 스킨제품, 세럼, 크림 이 순서로 보통 기초화장품을 바르고 있습니다.

 

여기서 마스크팩이나 모델링팩을 추가적으로 사용하거나 합니다.

 

순서대로 닦토용 토너는 가장순한 제품으로 알콜이 없는 제품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이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서 얼굴을 살살 닦아 냅니다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닦아내는 겁니다. 

이 단계는 얼굴에 남아 있을 수도 있는 각질이나 세안제찌거기를 닦아내고 피부를 정리하는 단계입니다. 

그러니 때밀듯이 빡빡 닦아내는 게 아니고, 살살 닦아내서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하는 겁니다.

 

다음으로 1차 수분 공급용 스킨 제품 솔직히 토너와 스킨 둘다 같은 말이지만 제가 이 단계를 추가적으로 하는 이유는 저같은 수분부족형 지성이나, 건성인 분들은 이 단계를 통해서 조금 더 수분을 피부에 공급해 주고, 부가적인 효과를 기대해 보자는 겁니다. 

 

수분공급용 스킨은 티트리나  병풀 혹은 시카 등이 들어간 피부재생에 좋다는 라인이 있고,

보습력이 좋다는 제품라인, 수분공급에 집중한 라인 등이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본인 피부 상태를 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시급하다고 생각하는 문제점에 맞는 제품 라인에 스킨 제품을 발라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시카라인 제품을 애용하고 있네요

 

다음 단계는 세럼과 아이크림등을 바르는 단계입니다. 세럼은 피부영양제로 피부 컨디션이나 평소 고민인 트러블을 세럼으로 추가적인 개선을 바라는 단계입니다. 

보통은 미백, 주름개선, 피부재생, 보습 등을 추가적으로 효과를 바라면서 바른 화장품입니다.

 

여기서도 세럼은 본인이 추구하는 효과 제품을 사서 바르시면 됩니다. 여기서 아이크림이나 목크림을 추가적으로 바르면서 눈가 주름이나 목주름을 방지하고 개선하는 등 추가적으로 화장품을 추가 할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로션이나 크림을 발라줍니다.

두 제품차이는 유분이 얼마나 들어 있냐는 건데.... 크림은 유분이 가득가득한 제품으로 건성이시거나 찬바람이 부는 계절에 발라 보습을 더 해주는 제품입니다.

로션은 크림보단 유분이 적고 수분감이 많이 크림보다 묽은 제형에 제품입니다. 지성이시거나 여름에 바르기 좋은 제품입니다. 

 

여기서도 미백, 보습, 주름개선, 영양공급 등에서 사용하시는 분이 추구하는 성능을 가진 제품을 구매 후 바르시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가장 기본적인 제품들입니다.

 

추가적으로 마스크팩, 모델링팩, 비타민파우더 등을 사용 해 볼 수가 있겠습니다.

 

마스크팩은 닦토 후 바로 얼굴위에 붙이시고 15분에서 20분후 떼어 내시고 그 위에 바로 로션이나 크림을 바르시면 됩니다. 1일1팩 이라는 사용법이 있으나 추천하지 않습니다. 마스크팩을 매일 사용하면 오히려 수분을 배앗긴다고 하니, 2~3일에 한번씩 사용합니다.

 

모델링팩은 일명 석고팩이라 불리며 규조토를 베이스로 해서 피부에 필요한 성분을 추가적으로 배합한 제품입니다.

사용법은 모델링팩을 위한 도구인 석고볼에 계량컵으로 일정량을 덜어주시고 물을 부어주신 다음 스파출라로 반죽하여 얼굴에 발라주는 제품입니다. 

모델링팩은 세안 후에 닦토를 해주시고 그 위에 세럼을 정말 듬뿍 발라주시고 반죽한 모델링팩을 위에 발라 마를때까지 기다려 주시는 겁니다. 

시간은 보통 15분 정도를 추천합니다. 마르고 나면 꼭 고무처럼 말랑말랑한 상태가 되는데 이것을 떼어내고 물로만 다시 세안을 해 줍니다. 모델링팩은 손으로 떼어내도 약간에 잔여물이 꼭 남기에 물로만 세안을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사용해서 굳은 모델링팩은 쓰레기통에 꼭 버려주시고요 

물 세안 후에는 다시 닦토용 토너로  닦토를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그 위에 로션과 크림으로 마무리 해주는 겁니다.

이 제품 역시 매일 사용하는 게 아니고, 2~3일에 한번씩 사용해 줍니다.

 

번거롭지만 마스크팩보단 모델링팩이 피부에는 더 좋습니다. 블랙헤드 제거 및 피부에 수분 공급, 더불어 피부에 열감을 잡아주기에 모델링팩이 피부에는 더 좋습니다. 

 

비타민 파우더라고 고용량비타민c파우더 제품이 있습니다. 화장품용으로요 이 제품을 로션이나 크림에 썩어 바르면

피부재생과 미백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고용량 비타민c를 같이 먹으면 미백효과를 더 기대 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몸에도 신경을 써 주십시다.

 

그렇지만....... 쏘고 보니.... 바디 제품은 귀찮은 관계로.... 다음에 생각나면 추가적으로 작성하겠습니닼ㅋㅋㅋㅋㅋ

 

그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ㅋ

신고공유스크랩
kin kin님 포함 13명이 추천

댓글 7

댓글 쓰기
딸기맛야옹이
삭제된 댓글입니다.
21:55
23.02.13.
돌쇠 작성자
딸기맛야옹이
참고하셔서 조금이라도 더 좋은 암컷이 되세요 ㅋㅋㅋ
21:58
23.02.13.
돌쇠 작성자
그냥소시민
네 ㅋㅋ 제가 말한 것들은 진짜 기본중에 기본인 건데.. 저것도 모르는 사람이 있는 거 같아서 써 봤습니다 ㅋㅋ
22:45
23.02.13.
자세하네요.. 저 글을 토대로 찾아봐야겟네 뭔가 요즘 새로운 도전을 많이 하게 되네요 ㅋ
17:01
23.02.15.

움짤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주간 조회수 인기글

주간 추천수 인기글